과천시, 추사박물관 '조선의 선비 추사의 하루' 진행

구숙영 | 기사입력 2017/07/09 [23:35]

과천시, 추사박물관 '조선의 선비 추사의 하루' 진행

구숙영 | 입력 : 2017/07/09 [23:35]

 

과천시 제공


과천시 추사박물관은 오는 26일부터 7월 13일까지 조선시대 선비의 삶과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조선의 선비, 추사의 하루’와 ‘국보 180호 세한도 이야기’, ‘두근두근 나도 추사 암행어사’ 등을 진행한다.


 ‘조선의 선비, 추사의 하루’는 청소년들이 조선시대 선비의 생활을 체험해봄으로써 당대 문인 문화를 이해하고, 선비의 정신과 역할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국보 180호 세한도 이야기’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야간에 운영된다.

이번 진행은 국보 180호인 세한도를 중심으로 추사박물관 전시를 재구성해보고, 온 가족이 참여해 세한도 족자 만들기 체험을 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두근두근 나도 추사 암행어사’는 추사 김정희가 과거시험을 통해 암행어사가 되는 과정을 미션 해결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조선시대의 신분, 사회, 문화 등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수현, 우먼 인 필름 레드 카펫 밝히는 우아한 미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