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미군기지 앞에서 한청년소속 통일선봉대와 상인회 자칫 ‘충돌위기’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17/08/13 [22:47]

평택미군기지 앞에서 한청년소속 통일선봉대와 상인회 자칫 ‘충돌위기’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17/08/13 [22:47]

13일 오후 1시부터 평택시 팽성읍 K-6 험프리스 미군기지 앞 등 3곳에서 한미군사훈련 중단을 놓고 한청년소속 통일선봉대 회원들과 인근 상인들 및 주민들과 자칫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일촉즉발의 위기를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날 통일선봉대 회원 수백여 명은 오성면 당거리 안성천변에 모여 동창리게이트를 시작으로 미군기지가 위치한 K-6 정문 앞까지 2,8㎞를 행진하는 시위를 벌였다.

또한 인근 상인들과 주민등 수백여 명도 지역상권을 지키기 위해 이 날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K-6 험프리스 미군기지 정문과 로데오거리에서 맞불집회를 가졌다.


이에 따라 K-6 험프리스 미군기지 구정문 앞 안정대로에서 통일선봉대 회원들과 상인 및 주민들과 1시간 가까이 대치가 이뤄지는 등 한 때 긴장감이 돌았다.

 

특히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1천여 명의 경찰병력을 배치해 양측의 충돌을 막는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 큰 갈등 없이 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상인들은 "미군이 평택에 이전한 건 국가와 국가 간 약속으로 이뤄진 것으로 통일선봉대 등에서 나서 반대할 명분과 이유가 없다"며 "자신들만의 주장을 위해 일방적으로 인근 상인들과 주민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집회에 대해선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배종석·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