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부동산 시장 좋았던 시절 모두 지나갔나?

22일부터 서울·과천 등 투기지역 6억이하도 LTV·DTI 40% 적용

구숙영 | 기사입력 2017/08/20 [23:28]

과천시, 부동산 시장 좋았던 시절 모두 지나갔나?

22일부터 서울·과천 등 투기지역 6억이하도 LTV·DTI 40% 적용

구숙영 | 입력 : 2017/08/20 [23:28]

 

자료 사진


경기도내 부동산 시장의 노른자위 지역으로 기대를 모았던 과천지역 부동산 시장에 찬바람이 "쌩쌩" 불고 있다.

 

20일 금융위원회는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내 주택담보대출을 강력하게 제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은행·보험·저축은행·여전사 등 업권별 감독규정 개정안이 21일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 임시금융위 의결을 거쳐 22∼23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처럼 정부에서 마련한 개정안이 시행되면 투기지구와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신규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주택유형이나 대출금액과 관계없이 LTV와 DTI를 일괄적으로 40%를 적용하게 된다.  

특히 8·2 부동산 대책 발표 후 현재까지는 투기지역의 6억 원 초과 아파트에만 LTV·DTI가 40%로 적용됐다.

 

하지만 개정안이 실행되면 금액에 관계 없이 모든 주택으로 확대돼 DTI만 40%를 적용받았던 투기과열지구도 50∼70%였던 LTV가 다음 주부터 40%로 일괄 하향조정된다. 

이에 따라 1건 이상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한 다주택자의 경우 전국에서 새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LTV·DTI 규제가 10%p씩 강화된다.

 

또한 서민 실수요자 소득 요건은 기존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에서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 원 이하로 완화된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최수영, 감각적인 올 가을 얼씨룩 완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