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방서장, 통복시장 화재현장 지휘하다 추락해 부상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18/01/29 [21:02]

평택소방서장, 통복시장 화재현장 지휘하다 추락해 부상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18/01/29 [21:02]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제공


평택 통복시장 화재로 현장지휘에 나선 평택소방서장이 추락해 부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졌다.

 

29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 날 오전 6시 5분쯤 평택시 통복동 통복시장 내 1층짜리 점포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 진화에 나선 소방서장과 의용소방대원을 포함해 총 8명이 부상을 입고 현재 병원에서 치료중이라고 밝혔다. 

 
이 날 화재는 통복시장 입구에 위치한 1층짜리 목조 점포와 불법 증축한 것으로 추정되는 2층 창고를 태운 뒤 인근 마트 등 3곳으로 번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화재로 총 4개 건물 527㎡가 불에 탄 것은 물론 상가 안팎에 있던 시민 6명이 대피 중 연기를 들이마셔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한, 인접 건물 2층 가로 3m, 세로 5m 크기의 임시 가설물 위에 올라 현장 지휘를 하던 서삼기 평택소방서장(55)이 가설물 일부가 무너지면서 약 2.5m 아래 계단으로 추락해 타박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조치를 받은 뒤 바로 현장에 복귀했으며, 의용소방대원 황 모씨(36)도 진압 보조활동 중 연기를 마시는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 2시간여 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 펌프차 등 장비 29대와 소방관 78명을 동원해 오전 11시쯤 진화작업을 완료했다"며 "화재원인은 물론 정확한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배종석·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