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구 컵스카우트 선서식으로 새롭게 시작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4/12 [12:45]

광명지구 컵스카우트 선서식으로 새롭게 시작

여한식 | 입력 : 2018/04/12 [12:45]

철산초교 제공


광명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지난 11일 학교운동장에서 경기남부연맹 광명지구 연합회 연합선서식을 개최했다.

 

이 날 선서식은 스카우트의 연간 활동 중 청소년 단체의 기본정신을 함양하는 새 출발의 의미가 담긴 중요한 의식으로 마련됐다.

 

이번 연합선서식에는 광명지구 12개 학교 철산초, 광덕초, 광성초, 연서초, 광명남초, 광명북초, 광명서초, 안현초, 광일초, 하일초, 하안초, 하안북초 학생 총 290여명이 참가했다.

 

또한 각 단위대별 훈육장과 학부모단체 대표가 참가했으며, 협조지도자 위촉장 전달, 총보장 대원 임명장 수여 및 장기 계속등록 단체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선서식이 진행되는 동안 290여명의 대원들은 엄숙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규율 낭독 및 선서 문답, 연맹가 제창, 환호를 통해 컵스카우트 대원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스카우트 규율과 선서를 모두 마친 뒤,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정식 스카우트 대원이 됨을 축하하는 의미로 대원들의 항건을 직접 씌워주며, 앞으로 대원으로서 역할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는 시간도 진행됐다.

 

최경희 훈육위원장은 “각 단위대의 선서와 규율을 항상 명심하고 알찬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지녀서 학교와 각 단위대의 명예를 높이고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야 한다"며 컵스카우트 대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당부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