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아트빌리지와 체육관 등에 공공 무선 와이파이 존 확대

강금운 | 기사입력 2018/04/14 [22:03]

김포시, 아트빌리지와 체육관 등에 공공 무선 와이파이 존 확대

강금운 | 입력 : 2018/04/14 [22:03]


김포시는 공공 무선 와이파이 존을 확대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해 버스정류장 및 공원 등 13개소에 이어 올해도 시민 다중시설인 아트빌리지와 체육시설(체육관) 등 12개소에 공공 무선 인터넷(Wi-Fi)서비스망을 추가 설치하고 오는 16일부터 무료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공 와이파이 추가설치로 시가 운영하는 공공 와이파이존은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 및 보건지소를 비롯해 100여개소가 된다. 

 

특히, 이번에 구축된 와이파이존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져 시민의 다양한 정보 이용 활성화와 아울러 통신요금 절감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기가인터넷 기반의 속도와 강화된 보안으로 고품질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무선 인터넷(Wi-Fi)은 스마트기기 무선네트워크 검색목록에서 ‘Best_Gimpo’를 선택한 후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많이 찾는 공공시설 등에 이동통신사와 협의를 거쳐 지속적으로 확대‧구축해 보다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