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방문

김낙현 | 기사입력 2018/06/06 [22:44]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방문

김낙현 | 입력 : 2018/06/06 [22:44]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대표 박세동)는 지난 4일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교장 강익수)에서 개최한 청소년 국제 교류 동아리 포스월드(Pos World) 출범식에 참가해 동아리 창립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포스월드는 인천시와 미국 자치령 괌 도시 간에 청소년 국제 교류를 통한 민간외교 역할을 수행할 동아리로,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에서 영어 면접을 통해 영어 프리토킹이 가능하고 국제 외교에 관심이 높은 14명의 학생들로 자체 선발했다.

 
이 날 포스월드 출범식에는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관계자들과 인천시 국제협력담당관실, 인천 포스코고 강익수 교장, 김형기 교감, 황성현 지도교사, 동아리 1기 회장 전주안 학생 등 13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박세동 대표는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포스월드 동아리 학생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괌의 천혜의 자연환경, 4시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 유서 깊은 괌 차모로 문화와 역사를 경험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2016년 11월 인천시와 괌 도시간의 상호우호도시 체결 이후 괌의 문화교류를 위한 청소년 국제교류단체가 처음 출범하는 것이라 무척 설레고 괌정부관광청을 대표해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이 학생들이 비전을 설정하고 꿈을 구체화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