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4동 주민센터, 관내 아동 자연 즐기기 '양평 외갓집 체험'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7/03 [14:18]

광명시 광명4동 주민센터, 관내 아동 자연 즐기기 '양평 외갓집 체험'

여한식 | 입력 : 2018/07/03 [14:18]

 

광명시 제공


광명시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재옥)는 지난 6월 30일 양평 보릿고개 마을에서 관내 아동․청소년 20명과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1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 체험 함께 떠나요~ 신나고 즐거운 외갓집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아이들이 자연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성장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가 특성화 사업으로 마련했다. 

 

이 날 외갓집 체험에서는 송어잡기, 감자 캐기, 강정 만들기, 숲 체험 등을 하며 시골의 정취를 느끼고 옛날 어르신들의 추억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날씨가 더워 오기를 망설였는데, 막상 오니 친구들과 감자도 캐고 시원한 물에서 송어도 잡고 물놀이 할 수 있어서 오길 잘한 것 같다”고 즐거워했다.

 

안재옥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런 저런 사정으로 자연을 마음껏 누리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아 안타까웠다”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들을 보니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애영 광명4동 누리복지팀장은 “아이들이 더 자유롭게 문화를 누리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화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동 누리복지협의체와 더 활발히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