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인사하기 '情 나눔 캠페인' 펼쳐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7/08 [19:53]

광명시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인사하기 '情 나눔 캠페인' 펼쳐

여한식 | 입력 : 2018/07/08 [19:53]

 

광명시 제공


광명시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최인선)는 지난 5일 보건소 앞에서 이웃과 밝은 인사를 나누며 지역 문화 변화를 꾀하는 ‘정(情)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해 3월 하안3동 병아리공원에서 ‘주민이 주인이 되어 따뜻하고 정(情)이 넘치는 건강한 하안3동 만들기’를 주제로 1차 캠페인을 시작, 분기별 총 4회 캠페인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행사는 올 3월에는 ‘별별아이디어’ 워크숍을 통해 지역문제와 캠페인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정 나눔 캠페인에서는 ‘인사 나눔’에 대한 전반적 설명과 룰렛 돌리기, 빨간 하트 핀 및 시원한 커피 제공, 즉석사진 찍기 등의 체험 활동이 진행되는 한편 ‘이웃과 정(情)을 나누는 나만의 노하우’ 아이디어 게시판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들은 “원아들과 함께 이웃과 인사를 하며 정을 나누니 아이들에게 현장 교육이 돼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최인선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관내 다양한 곳에서 ‘따뜻한 마을을 위한 정나눔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