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독일에서 누리는 '소확행' 여행 제안

여한숙 | 기사입력 2018/07/19 [09:37]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독일에서 누리는 '소확행' 여행 제안

여한숙 | 입력 : 2018/07/19 [09:37]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지난 해 1월 1일부터 올 7월 3일까지 한국인이 카약에서 검색한 데이터를 분석,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독일 도시 상위 3곳에서 즐길 수 있는 ‘소확행’ 여행 테마를 제안한다. 

 
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촬영된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등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베를린,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비엔나 등을 배경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새 시즌을 방영하기 시작해 독일·동유럽의 숨은 매력을 한국인에게 전하고 있다.

 

과거 독일은 한국 여행객이 많이 찾는 여행지는 아니었으나 최근 한국은행 발표에 따르면 일부 국가 자료를 볼 때 독일로 떠난 한국인 출국자가 전년 대비 15.3% 증가, 한국인의 발길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는 “뮌헨, 프랑크푸르트와 같이 인천발 직항편이 마련돼 있거나 베를린과 같은 유명 도시가 검색 순위 상위를 차지하는 가운데 드레스덴, 라이프치히, 슈투트가르트 등 비교적 덜 알려진 도시의 검색량 또한 유의미한 증가 폭을 보였다”며 “유명 관광코스를 돌기보다는 소소한 자기만족에 철저히 초점이 맞춰진 여행을 원하는 한국인의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 매니저는 “독일은 그 자체로도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여행지나, 보다 나만을 위한 여행 요소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각 도시별로 ‘소확행’ 테마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소개한다”고 덧붙였다.

 
독일은 화려한 볼거리보다는 각 도시 고유의 매력을 즐길 때 색다른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행에서도 각자의 취향과 기준에 따라 소소하지만 확실한 즐거움을 찾고자 하는 한국인의 성향과도 어울리는 곳이다. 

 
◇미술관 거닐며 나만의 ‘인생 작품’ 찾기-1위 프랑크푸르트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독일 도시 1위는 3개 항공사의 직항 노선이 있는 프랑크푸르트였다. 미술·박물관 관람을 즐긴다면, 프랑크푸르트의 예술 감성에 흠뻑 젖어보자.

 

도시 중심의 마인강 변을 따라 미술관과 박물관이 집중돼 있는데 남쪽으로는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슈테델 미술관을 기점으로 자연사 박물관, 독일 영화 박물관을 비롯해 다양한 규모와 테마의 박물관이 줄지어 있다. 북쪽 뢰머 광장을 중심으로는 1960년대부터 현대까지 이르는 팝아트와 미니멀리즘의 흐름을 한눈에 훑어볼 수 있는 ‘현대 미술관’과 독특하면서도 새로운 기획전시를 선보이는 ‘쉬른 쿤스트할레’가 들어서 있다.

 
특히 ‘케이크’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현대 미술관 건물의 독특한 생김새는 그 자체로 하나의 작품이다. 8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유럽 최대 문화예술 축제 ‘박물관강변축제’가 개최된다는 점 또한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할 충분한 이유가 된다. 2일간 34개 미술·박물관 관람이 가능한 뮤지엄 티켓을 구매해 강변을 거닐며 나만의 인생 작품을 찾아보자. 미술·박물관은 대부분 월요일 휴무나 수시 변동되므로, 방문 전 사전 점검은 필수다.

 
◇현지인 일상 엿보며 느끼는 도심 속 여유-2위 뮌헨

 
검색량 기준 2위 역시 직항 노선이 있어 접근이 용이한 뮌헨이었다. 독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 뮌헨은 현지인들에게도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여행지다.

 
옥토버페스트 개최지이자 님펜부르크 궁전, 프라우엔 대성당 등의 아름다운 랜드마크가 즐비한 곳이지만 도시 곳곳에 우거진 녹지를 거닐다 여름날의 오수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다. 왕가의 여름 별궁으로 지어진 님펜부르크 궁전의 정원도 유명하지만 바로 근처의 식물원 ‘보타니셰 가르텐’도 관광객으로 덜 붐비는 여유로운 스폿이다.

 
또한 잉글리시 가든에서는 현지인들의 오후를 엿볼 수 있다. 공원 내 하천의 급류를 이용해 만들어 놓은 서핑 포인트는 실제 현지인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서핑 연습장이다. 푸른 잔디에 자리를 깔고 누워 태닝, 독서, 피크닉 등 제각기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는 뮌헨 사람들 사이에 섞여 여행자의 마음가짐은 잠시 내려두고 현지인이 된 듯한 기분을 한껏 만끽해보자. 해가 지기 시작할 무렵에는 브로이하우스에 들러 맥주 한 잔을 곁들여 저녁 식사를 하면 좋다. 큰 테이블에 입장 순서대로 착석하게 되어 있어, 옆자리에 합석한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다 보면 금세 뮌헨 현지인들과 어울리게 된다.

 
◇레스토랑부터 길거리 음식까지, 독일 먹킷리스트 완전 정복-3위 베를린

 
3위 베를린은 브란덴부르크문, 베를린 돔, 전승 기념탑, 홀로코스트 기념관 등 전쟁과 분단, 화합의 역사의 흔적으로 가득한 도시이자 클럽으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곳곳에 자리한 맛집을 탐방하기에도 제격이다./여한숙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여행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