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현장소통 강화 "현장에 답이 있다" 큰 호응

박 시장, 현장중심으로 행정패러다임 변화 주문하면서 작은 변화 예감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8/16 [17:47]

박승원 광명시장, 현장소통 강화 "현장에 답이 있다" 큰 호응

박 시장, 현장중심으로 행정패러다임 변화 주문하면서 작은 변화 예감

여한식 | 입력 : 2018/08/16 [17:47]

 

뉴타운사업지구를 방문해 직원들의 설명을 듣고 있는 박승원 시장(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이 취임이후 현장소통과 함께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치면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현장행정은 박 시장의 행정철학을 담은 것으로 전 직원들에게 무사안일한 수동적 행정을 지양, 책임행정 수행 강화로 행정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문하면서, 작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박 시장은 취임이후 스스로 사무실에 앉아서 보고만 받는 수동적인 행정시스템에서 탈피,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행정에 주력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실제 박 시장은 지난 10일에는 물놀이장 운영, 안양천변 잡초제거, 공원관리, 가로시가지 정비 등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건강관리와 복지향상에 관심을 갖기도 했다. 

 

또한 박 시장은 유래없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시민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해 폭염안전망을 총 가동해 전방위적으로 대응해줄 것을 지시하고 철산13단지와 한진아파트 경로당 등 지역이 경로당과 취약계층을 잇따라 방문, 무더위 쉼터(경로당) 냉방기 가동여부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시간을 보냈다. 

 

이어 지속적인 폭염으로 인해 재배작물고사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채소 재배 250여 농가를 방문해 차광망을 긴급지원하고 애로사항을 들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고 구체적인 민원 내용을 들어보면 그 속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면서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시민들과 현장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박 시장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주요 기관 및 사업장을 방문해 주요 현안과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이를 바라보는 시민들은 반기는 모습이다.

 

광명5동의 주민들은 “예전에는 건의를 하면 답변만 하고 끝이었는데, 결과에 대해 통보를 해주는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든든한 느낌을 받았다”고 박 시장의 소통행정을 적극 반겼다.

 

한편 박 시장은 오는 21일 광명1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월 1회(세 번째 화요일) 우리동네 시장실(동 주민센터 이동시장실)을 운영해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복지대상자 가정방문, 주민과의 대화 및 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