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보훈회관 건립 기공식' 개최… 내년 12월 개관

구숙영 | 기사입력 2018/08/19 [16:46]

군포시, '보훈회관 건립 기공식' 개최… 내년 12월 개관

구숙영 | 입력 : 2018/08/19 [16:46]

 

군포시 제공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지난 10일 늘푸른노인복지관 옆 보훈회관 건립부지에서 보훈가족의 오랜 숙원사업인 ‘군포시 보훈회관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한대희 시장을 비롯해 이견행 시의장, 이학영·김정우 국회의원, 시·도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단체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산본1동에 위치한 기존 보훈회관은 설립된 지 25년이 지나 군포시 2천여 명의 보훈가족이 이용하기엔 턱없이 공간이 협소하고 건물이 노후화됐다.

 

이에 시는 이들 보훈가족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고자 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 등 총사업비 131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4,884㎡,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의 보훈회관을 건립한다.

 

특히 회관 내에는 광복회와 상이군경회 등 관내 보훈단체 9곳의 사무실과 보훈전시실, 북카페 등이 들어서게 되며, 내년 12월말에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 2층과 3층에는 민방위교육장을 비롯해 청소년, 시민들을 위한 생활안전교육장이 조성될 계획이며, 교통안전, 자연·사회재난 등 6개 분야 7개 체험시설이 조성돼 시민안전의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보훈회관 신축공사가 보훈유공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은 물론, 더욱 향상된 보훈복지서비스 및 여가활동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우선 사람 중심으로 새로운 군포 100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