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2018년 소방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 열려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8/24 [23:16]

광명소방서, '2018년 소방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 열려

여한식 | 입력 : 2018/08/24 [23:16]

광명소방서 제공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지난 22일 롯데시네마 아울렛점에서 '2018년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을 가졌다.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관계자의 안전관리 능력을 제고해 자율안전 관리 체제의 강화를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안전관리 우수업소에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출입구에 부착하고, 앞으로 2년간 소방특별 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의 면제, 보험료의 할인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 날 선정된 롯데시네마 아울렛점은 올 6월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접수를 통해 현지실사 및 선정 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소방시설의 설치 및 유지관리의 적정성과 직원들의 화재 예방 참여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선정되려면 최근 3년 동안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가 없을 것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을 것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이고숙 재난예방과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통해 관계자의 소방안전 관리 의식이 높아지고, 화재예방 및 다수 인명피해 방지 등 자율안전관리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