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지하화 건설 촉구 결의문 채택

여한식 | 기사입력 2018/09/16 [19:27]

광명시의회,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지하화 건설 촉구 결의문 채택

여한식 | 입력 : 2018/09/16 [19:27]

광명시의회 제공


광명시의회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지하화를 요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16일 시의회는 결의문에서 "국토교통부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 사업에 대해 광명시 구간 6.64km 중 원광명 마을부터 두길 마을까지는 지하차도로 건설하겠다고 지난 2013년 4월 12일 학온동 주민공청회에서 약속했다"며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2015년 4월 21일 보금자리지구가 해제됨에 따라 사업비 증가를 이유로 지상화 건설하겠다고 일방적인 변경을 했다. 이에 시와 광명시민단체는 심각한 문제제기를 해왔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토부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건설을 강행 추진하면서 올 2월 20일에는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없이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시 일부 통과 구간(3.70km)의 실시설계를 승인했다"며 "이에 제8대 광명시의회도 유감을 표하고 시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토부, LH 공사, 서서울고속도로(주)는 2013년 4월 주민공청회 때 35만 광명시민들에게 약속한 광명동 원광명 마을에서 부터 옥길동 부천시계까지 지하차도 건설을 이행해야 한다"며 "또한 보상협의가 지체돼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없으므로 민자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 구간에 대한 토지보상을 시행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와 서서울고속도로(주)는 광명시 미래 발전 저해를 초래할 수 있는 남북으로 가르는 행위를 중단하라"며 "국토부(서울지방국토관리청), 서서울고속도로(주)가 지상화 고속도로 건설을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것에 대해 광명시민을 대표하는 광명시 의원은 반대하며 사업을 조속히 시행하라"고 촉구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