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평면 하천1리, '치매안심마을 1호'로 선정

이재성 | 기사입력 2018/09/30 [15:23]

가평군 청평면 하천1리, '치매안심마을 1호'로 선정

이재성 | 입력 : 2018/09/30 [15:23]

 

가평군 제공


가평군 청평면 하천1리가 '치매안심마을 1호'로 선정됐다.

 
30일 군에 따르면 군은 청평면 하천1리 마을회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 송기욱 군의장 및 도·군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치매환자 및 가족,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마을 현판식과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에 군은 청평면 하천1리를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선정하고 ▲마을주민 치매예방교육 ▲60세 이상 치매선별검사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 운영 등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치매노인 실종예방사업 ▲환자가족 지원 ▲사례관리 등 치매돌봄기능을 강화하는 등 치매환자가 살아온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행복한 치매 친화적 안심공동체를 조성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군은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가평을 만들기 위해 다음 달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고 치매 조기발견·치료·예방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관심, 헤아림, 어울림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받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