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교평준화 청원서 제출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지만 그러나?

교교평준화를 추진했지만 당시 평택시장이 학력저하를 우려해 반대하면서 제동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18/10/04 [18:37]

평택고교평준화 청원서 제출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지만 그러나?

교교평준화를 추진했지만 당시 평택시장이 학력저하를 우려해 반대하면서 제동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18/10/04 [18:37]

 

 

평택지역 고교평준화를 위한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러나 반발도 만만치 않아 향후 추진과정에 진통이 예상된다.

 

평택지역 17개 시민사회단체와 학부모회 등으로 구성된 ‘평택 고교평준화 추진위원회’는 4일 경기도교육청에 시민 1만2천여 명의 서명을 담은 평준화 추진 청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추진위는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교평준화는 학교 간 교육격차와 고교서열화에 따른 학생들의 열등감 문제를 해소할 수 있고, 지역 격차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며 “교육청은 평택 고교평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평택지역에서 평준화를 실시할 수 있는 여건은 충분하다”며 “학군과 생활권 구역을 구분해 학생을 배정하는 교육청 방식을 고려할 때 평택 3개 구역(남부·서부·북부)의 고교 모두 학생수용률에 문제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평택지역 고교평준화는 지난 2015년 4월 추진위의 전신인 평택고교평준화시민연대가 출범하면서 시작됐지만 교육격차 등을 우려한 당시 평택시장의 반대로 제대로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지방선거에서 시장이 바뀌면서 재논의되고 있다. 그렇지만 평택지역 내 고교평준화를 반대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아 향후 추진과정에 갈등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원서를 살펴본 뒤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평준화 추진에 대해 여론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도내 고교평준화 지역은 1979년 수원을 시작으로 2002년 성남·안양권·부천·고양, 2013년 광명·안산·의정부, 2015년 용인 등 9개 학군, 12개 시·군으로 확대되고 있다. 화성시도 최근 고교평준화 관련 타당성 조사에 나섰다./배종석·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