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블랙 호넷 자동차 정찰 시스템 출시

김금수 | 기사입력 2018/10/09 [11:40]

플리어, 블랙 호넷 자동차 정찰 시스템 출시

김금수 | 입력 : 2018/10/09 [11:40]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은 지난 8일 전세계 군대, 정부기관 및 자동차 탑승 긴급 구조대 활동을 위해 설계된 블랙 호넷(Black Hornet) 3나노 무인항공기(UAV) 기능이 있는 플리어 블랙 호넷(FLIR Black Hornet) 자동차 정찰 시스템(Vehicle Reconnaissance System, VRS)을 발표했다.

 
블랙 호넷 VRS은 전투에서 성능이 입증된 세계 최소형 나노 무인 항공 시스템(UAS)인 고유의 블랙 호넷 개인 정찰 시스템(Personal Reconnaissance System, PRS)을 바탕으로 조정한 것이다.

 

특히 블랙 호넷VRS는 전투병이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도 상황을 인식하고 위협을 감지하며 전투 피해 평가를 위한 감시, 사전 배치 및 루트, 지점 정찰 및 표적 정보 등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블랙 호넷은 VRS와 결합해 전투병들이 보호된 차량 안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인식(RSTA) 할 수 있게 하는 항공 시스템을 생성한다. 블랙 호넷VRS에는 다수의 블랙 호넷3 무인 항공 시스템(UAS) 발사대가 있으며, 병력 수송 장갑차, 보병 전투 차량, 경(輕)다용도 차량을 포함한 모든 군용 차량에 탑재할 수 있다.

 

아울러 차량 안에 있는 작전병들은 종합 전투 관리 시스템이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임무에 따라 블랙 호넷3를 발사할 수 있다. 전체 시스템은 현대전 전선(戰線) 관리 시스템과 쉽게 통합할 수 있고 차량 플랫폼과 상관없이 어느 차량에나 탑재 가능하다. 

 
블랙 호넷 개인 정찰 시스템(PRS)은 2011년부터 30여 개국의 전선에 배치됐으며 전투 나노 무인 항공 시스템(UAS) 분야에서 최첨단 제품 위치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블랙 호넷PRS는 소규모 전투부대, SWAT(특별 기동대) 팀, 긴급 구조대가 즉시 정보를 입수하고 표적을 획득하며 정찰 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플리어는 올해 초 이전 버전 보다 속도와 거리가 향상된 블랙 호넷UAV의 최신 버전인 블랙 호넷3을 출시했다.

 
짐 캐논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블랙 호넷VRS는 차량 운행자들이 상황을 남다르게 인식하고 파악할 수 있게 해 전선에서 전투병들의 안전을 향상시킨다”며 “블랙 호넷3 기능을 가진 VRS는 회사가 완전한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둔 결과로서 군사 분야 고객을 현대화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