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공무원들에게 중앙정부 정책에 선제적 대응 당부

여한식 | 기사입력 2018/10/09 [17:08]

박승원 광명시장, 공무원들에게 중앙정부 정책에 선제적 대응 당부

여한식 | 입력 : 2018/10/09 [17:08]

 

월례회의 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하안2지구 공공주택지구 지정과 관련, 공무원들에게 일방적인 중앙정부 정책에 선제적 대응을 요청했다.

 

지난 8일 오전에 가진 월례회의에서 박 시장은 중앙정부 밀어붙이기식 정책에서 과감히 벗어나 광명시의 자치권을 지켜 시민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가는데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와 관련한 지역의 민원과 언론 등에 목소리가 제대로 전달 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대응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어 자치분권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자치분권 대학 광명캠퍼스 과정에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특히 박 시장은 한반도 평화시대와 관련, 남북교류협력 추진으로 남북복싱대회 유치 등 문화·체육교류에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남북평화철도 연결과 관련, KTX광명역이 한반도를 관통하는 남북평화 철도의 중심역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최적의 노선과 당위성에 대한 논리개발을 충실히 해서 정부에 제안 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준비를 주문했다. 

 

박 시장은 최근 이뤄진 조직개편과 관련, 내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새롭게 출발한다는 의미에서 서둘러서 개편이 이뤄졌다고 배경을 설명하고 각 부서장들을 중심으로 민선7기 공약사업과 내년도에 추진할 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속도를 내줄 것을 지시했다. 

 

박 시장은 민선7기 공약 113건에 대한 토론과 시민들이 생각하는 다양한 정책의견에 대해 듣고 같이 토론하는 ‘500인 원탁토론회’에 대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대해 고마움을 나타내며 내년부터 정례화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박 시장은 시민들의 첨예한 갈등에 대해 내실 있게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박 시장은 500인 원탁토론회는 시민이 당당한 민‧관협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시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고 듣는 과정에서 정책에 반영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내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구체화, 내실 있는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줄 것을 당부하고 지역축제와 관련, 권역별 통합과 함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소규모 동아리 축제를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박 시장은 "조직의 단결과 융합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주문한다"며 "조직의 분열과 불신을 조장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