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공약 확정해 발표

최동찬 | 기사입력 2018/10/09 [18:38]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공약 확정해 발표

최동찬 | 입력 : 2018/10/09 [18:38]

 


엄태준 이천시장은 지난 8일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한 민선7기 공약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번 공약은 후보자 시절 선거공약과 시장직 인수를 위한 이천시 기획위원회에서 시민들의 바람과 기대를 반영해 제안한 과제를 대상으로 부서 검토와 보고회 등을 거쳐 결정됐다.

 
실질적인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조로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과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가 더불어 행복한 문화와 복지, 지역 간 차별 없는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었으며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반 구축 방안 등이 포함됐다.

 
테마별로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4대 분야 100개 사업으로 이뤄졌다.

 
세부사업으로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에는 실질적 시민참여예산제 운영과 시민공청회 정기적 개최, 이천시 정보소통광장 운영, 청렴위원회 설치, 시민옴부즈만제도 운영, 시장의 24시간 공개 등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한 사업들이 눈에 띈다.

 
이어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 분야에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여성비전센터 건립),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도입, 이천시니어클럽 행정체제 구축, 이천시 문화재단 설립, 남부권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등이 들어있다.

 
또한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에는 시의 오랜 현안인 장호원 버스터미널 문제 해결, 설봉산 근린공원 일몰제 대책,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중리천 복원을 통한 도시재생 등이 설정했다.

 
끝으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위원회 설치, 창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맞춤형 일자리 지원, 이천사랑 상품권 발행, 이천시 발주사업 지역기업 우선구매 제도, 전통시장 특성화 육성, 이천시 푸드플랜 수립 등을 추진하고 대기질 개선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이 포함됐다.

 
엄태준 시장은 “공약에 담겨지지 않은 사업 중 일부는 현안과제로 분류하고 향후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제안하는 과제들도 시와 시민을 위하는 것이라면 공약과 같은 무게를 두고 추진하겠으며,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