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 만들기", 의왕시 민선7기 공약사업 확정

구숙영 | 기사입력 2018/10/10 [11:27]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 만들기", 의왕시 민선7기 공약사업 확정

구숙영 | 입력 : 2018/10/10 [11:27]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0일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기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 본격적인 출발에 나섰다.

 

이번 공약에는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민선 7기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분야별 공약사업을 보면, 행정분야에서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신고 핫라인 설치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개발·경제분야에서는 부곡도깨비시장 주차시설 확충, 지역화폐 발행,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포일테크노파크 조성, 일자리센터를 통한 더 좋은 일자리 창출 등 11개 사업을 제시했다.

 

또한 복지분야에서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장애인 일자리 확대, 육아나눔터 확대, 찾아가는 복지플래너 도입,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를 증대,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어, 교육분야에서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청소년 문화의 집 설립, 방과 후 돌봄교실 확대, 학습공간 확충, 유치원·어린이집 안전시스템 구축 등 10개 사업을 공약으로 정했다.

 

아울러 안전환경분야에서는 공영주차장 확충, 보행친화형 도로 개선,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도심속 둘레길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위한 버스노선 구축 등 9개 사업을 마련했다.

 

문화예술분야에서는 시민회관 건립, 체육시설 조성, 북카페 확충, 고천행복타운 내 시민공원 조성 등 6개 사업이 최종 마련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의왕, 살기 좋은 행복한 의왕시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들에게 민선7기의 비전과 목표를 알리기 위한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