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생활가전 핵심기술 인버터 광고영상 6개월 만에 2억뷰 기록

여한식 | 기사입력 2018/10/14 [09:45]

LG전자, 생활가전 핵심기술 인버터 광고영상 6개월 만에 2억뷰 기록

여한식 | 입력 : 2018/10/14 [09:45]

LG전자는 14일 생활가전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인 인버터 기술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말 공개한 동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6개월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이 하루에 110만뷰, 1분마다 800뷰씩 본 영상의 제목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공식’이다. LG 인버터 기술을 소개하는 이 영상은 가전제품의 더 나은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인버터 기술이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에 해당하는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주는 기술이며, 모터와 컴프레서에 공급되는 전력을 원하는 전압과 주파수로 바꿔주는 방식이다.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성능을 내는 동시에 정교한 제어까지 가능해지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 기술은 항상 일정한 속도로 운동하는 정속형에 비해 꼭 필요한 만큼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효율도 높다. 따라서 인버터 기술의 차이가 가전제품의 성능과 효율을 좌우한다.

 
LG전자가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원동력 가운데 하나가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이다.

 
또한 LG전자는 인버터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손빨래처럼 세밀한 동작이 가능한 ‘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 세탁기 △뛰어난 온도 유지 성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갖춘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냉장고 △강력한 흡입력과 고효율을 자랑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청소기 △섬세한 온도 조절로 최적의 조리가 가능한 ‘스마트 인버터 오븐 등을 앞세워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LG전자가 확보하고 있는 인버터 관련 특허 경쟁력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LG전자는 국내외에서 인버터 기술 관련 800여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핵심 기술도 대거 확보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김성재 상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생활가전의 차별화 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