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0/14 [16:39]

(기고)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

편집부 | 입력 : 2018/10/14 [16:39]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생활 속의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투표를 이용하면 각종 단체의 대표자 선출부터 의사결정이나 의견수렴을 할 때 PC, 스마트폰, 일반휴대폰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빠르게 투표할 수 있다.

 

선거인들은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표율을 실시간으로 보고 개표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신청한 단체 입장에서는 신속․정확하게 투․개표 관리를 할 수 있고 선거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민들이 온라인투표시스템에 대해 우려하는 것 중의 하나는 보안 문제일텐데 암호화를 통해 누가 어떻게 투표했는지 알 수 없도록 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등을 통한 대리 투표 방지 등 여러 조치들을 통해 보안 및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 이용 절차도 간단하다. 단체에서는 시스템(www.kvoting.go.kr)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할 선관위가 이용승인을 해주면 선거를 진행할 수 있다.

 

선거인은 스마트폰 등으로 문자를 받아 URL에 접속하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바로 투표를 할 수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2013년 10월 최초 시작해서 2017년 1,360건, 2백만여 명이 이용하였고 최근에는 주요 정당의 공직선거 후보자경선 및 당대표선거까지도 온라인투표로 치러지고 있다.

 

또한 기존 온라인투표를 이용했던 아파트 단체에서는 시스템이 매우 편리했다고 지속적으로 우리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용신청을 하고 있어 그 장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의 생활주변 선거에서 투표소에 가는 번거로움 때문에 투표를 포기했다면 이제는 편리하게, 스마트하게 투표할 수 있는 온라인투표서비스로 소중한 나의 한 표를 행사해보길 바란다./이해정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담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주영, 영화 '보이스' 캐스팅 확정… 변요한 조력자 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