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 개최

여한식 | 기사입력 2018/10/14 [17:50]

광명시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 개최

여한식 | 입력 : 2018/10/14 [17:50]

 

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성진)는 지난 13일 도덕산 야생화단지 철산배수지 공원에서 '제4회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를 개최했다.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축제를 위해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봄부터 마을의 골목 꽃밭에 야생화를 심고 야생화 단지 정화운동을 실시하는 등 준비를 꾸준히 해왔다.

 

이 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유관단체장 등이 참여해 축제 개최 축하와 함께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 발표회, 복면가왕 노래자랑,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관내 협력 기관의 홍보부스가 마련돼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같이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특히 30년 이상 해로하신 관내 어르신 부부를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도 진행해 축제에 모인 주민이 함께 축하해주는 등 이웃의 따듯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열린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진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각 유관 단체원, 그리고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축제는 주민 간 화합하고 친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내년에는 더욱 발전하고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