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인스에듀테인먼트 모바일 셀프가이드 크래커 운영 협약 체결

김금수 | 기사입력 2018/10/16 [15:43]

수원화성박물관, 인스에듀테인먼트 모바일 셀프가이드 크래커 운영 협약 체결

김금수 | 입력 : 2018/10/16 [15:43]

 


수원화성박물관(관장 한동민)과 ㈜인스에듀테인먼트(대표 서봉현)는 지난 15일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전국을 10개 권역으로 나눠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이다.

 
인스에듀테인먼트는 2018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1권역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인천, 파주, 수원, 화성) 관광콘텐츠 사업자로 선정돼 이미 인천개항박물관의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는 도 내 두 번째 서비스로 ‘SINCE 1796 화성을 완성하라!’라는 이야기에 박물관 전시물과 연계된 퀴즈와 증강현실 게임을 접목한 모바일 체험 서비스이다.

 
이번 운영 협약 체결로 수원화성박물관에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증강현실(AR)을 접목한 모바일체험 서비스를 가족 단위의 관람객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학교 단체 관람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화성박물관 한동민 관장은 “기존의 박물관을 찾는 학생들이 더 즐겁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모바일 관람서비스로 시대에 적합한 박물관 모습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