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5회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김낙현 | 기사입력 2018/10/21 [14:49]

인천시, '제5회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김낙현 | 입력 : 2018/10/21 [14:49]

 

인천시 제공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20일 송도 달빛공원 야외무대에서 '제5회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심폐소생술 교육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로 구성된 39개팀, 156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전문응급강사로 구성된 12명의 심사위원들이 평가항목에 따라 객관적으로 평가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교급별로 대상(대한적십자사 회장상) 및 특별상(행정안전부장관상)·고등부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초·중등부 최우수상(인천광역시장상) 등을 수여했다.

 
또한, 시는 전국 최초로 송도 더샾아파트와 협약을 맺고 단지 내에 더샾생활안전상설교육센터를 개소해 개소식을 진행했으며, 정기적으로 교육센터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심폐소생술 교육의 대중화·보급화를 위해 2008년부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는 시는 올해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와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2만3,231명을 교육했다.

 

조태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심폐소생술 지식과 기능 향상 도모로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함양함과 동시에 응급의료 교육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여 시민의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