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포츠 A To Z, '스포츠산업잡페어'에서 만나다

이영관 | 기사입력 2018/10/25 [14:15]

고양시 스포츠 A To Z, '스포츠산업잡페어'에서 만나다

이영관 | 입력 : 2018/10/25 [14:15]

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2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경기장에서 열리는 ‘스포츠산업잡페어 2018’에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한다.

 

스포츠산업잡페어는 2011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고 스포츠산업 정보 및 자료전시, 채용박람회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다.

 

고양시는 이번 박람회 정보관에 부스를 마련해 고양 오리온 등 연고프로팀과 생활체육, 스포츠인프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해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스포츠통합브랜드 ‘SC Goyang(Sporting Club)’의 활용 및 내용에 대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SC Goyang’은 관내 9개 종목 직장운동부 선수 및 감독 유니폼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관내 체육 관련 단체의 차량 래핑디자인으로도 사용돼 호평을 받았다.

 

또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등의 소장품도 만날 수 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여자계주에서 금메달을 딴 ‘미소천사’ 김아랑 선수와 쇼트트랙 남자계주에서 아깝게 4위를 기록한 곽윤기 선수가 올림픽 당시 착용했던 헬멧과 입었던 유니폼이 전시된다. 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아울러 머그컵, 우산, 스티커 등 다양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고양시 마스코트인 ‘고양고양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거나 룰렛돌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총 160개의 스포츠기관 및 기업 등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정보관, 창업벤처관, 일자리지원관, 이벤트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4차산업과 스포츠산업이 융·복합된 스포츠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하는 미래일자리와 해외일자리 정보관 등이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 벤처 창업과 일자리정보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는 전국 최고 스포츠도시로 스포츠를 즐기고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많은 분들이 시 홍보관도 방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