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국GM 법인분할 대응 TF 가동 다각적 대응에 나서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0/26 [15:53]

인천시, 한국GM 법인분할 대응 TF 가동 다각적 대응에 나서

이창희 | 입력 : 2018/10/26 [15:53]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한국GM 법인분할에 따른 문제점 및 시민사회와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마련에 나섰다. 이에 시는 지난 25일 회수법률 검토 등 다각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제1차 TF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TF는 대변인, 시민정책담당관, 법무담당관, 재정관리담당관, 일자리경제과, 인천도시공사 등 한국GM 법인분할에 따른 시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시민사회 요구 등에 대한 문제점 점검과 시 추진전략, 향후 대응방안 논의를 위해 구성됐다.

 

시는 이번 TF회의를 통해 법인분할 대응전략으로 한국GM에 법인분할에 대한 시민사회 의견수렴과 청라연구소 부지회수에 대한 법리적·정책적 검토를 위한 주총 회의자료 및 분할계획서 등을 공식 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시와 산업은행과의 협의체 구성으로 본안소송에 공동 대응하고, 한국GM 노조에 시 추진사항 공유와 근로자 피해 최소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한국GM 법인분할과 관련해서 지역사회 고용불안과 자동차 산업 등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기적절한 대응과 시민사회와의 공감대 형성으로 한국GM 법인분할에 따른 인천지역 사회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방안"이라고 말했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