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경기도 최초로 내년부터 고교 무상교육 단계적 실시

여한식 | 기사입력 2018/10/30 [15:28]

광명시, 경기도 최초로 내년부터 고교 무상교육 단계적 실시

여한식 | 입력 : 2018/10/30 [15:28]

 

자료 사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2019년 상반기부터 고교무상교육을 실시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무상교육의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 학생의 수업료로, 이에 대한 근거 마련을 위해 조례 제정 등 행·재정적인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에 관한 사항을 협의 중이며, 협의가 완료되면 관내 고등학교를 통해 수업료 지원 신청을 접수받아 자격여부 조회 후 2019학년 1분기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관련, 내년도 예산으로 시비 38억 원을 편성해 2019년에는 우선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지원을 하고, 2020년에는 고등학교 2, 3학년을, 2021년에는 고등학교 전 학년 학생에게 연도별 순차적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무상교육은 현 정부의 국정과제로 시에서 선도적으로 조기 추진하는 것으로 지원 금액은 1인당 연 140만 원으로 분기별 지원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저출산으로 학령인구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시에 고교무상교육을 하루라도 빨리 실시해 학교 교육과 국가의 미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겠다”며 "고교무상교육의 조기실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사업, 지역인재들을 위한 유·초·중·고 NON-GMO 학교급식 지원사업 및 고등학교 무상급식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