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원당교', 재가설공사에 따라 11월 1일부터 통제에 나서

이영관 | 기사입력 2018/10/31 [14:09]

고양시 '원당교', 재가설공사에 따라 11월 1일부터 통제에 나서

이영관 | 입력 : 2018/10/31 [14:09]

고양시는 11월 1일부터 관내 공릉천변에 설치돼 있는 원당교의 재가설공사 추진을 위해 원당교를 전면통제한다.

 

원당교는 과거 새마을도로 정비 사업 시 원신동과 관산동을 연결하기 위해 폭 5m, 길이 130m로 설치된 교량이다.

 

설치 된지 약 40여 년이 지나 안전상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폭원이 좁아 차량교행이 되지 않고 보도와 차도 구분이 없어 교통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등 개선이 필요한 상태였다.

 

시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총사업비 45억 원을 확보, 기존 교량을 철거한 뒤 현재 위치에 보·차도가 구분되며 차량교행이 가능한 폭원 10m, 길이 130m의 교량을 재가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11월 1일부터 기존 교량을 전면 차단하게 된 것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원당교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행용 임시 가교에 대한 설치를 고민했으나 막대한 재원이 소요되는 관계로 임시 가교를 설치할 수 없게 된 점에 대해 시민들의 양해를 부탁한다”며 “시는 최대한 공사일정을 앞당겨 원당교 통제에 대한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