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설기술대상에 노명선·류병화씨 선정

하기수 | 기사입력 2018/11/04 [12:04]

국토부, 건설기술대상에 노명선·류병화씨 선정

하기수 | 입력 : 2018/11/04 [12:04]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4일 올해 건설기술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토목설계 분야에서는 유신 노명선 전무, 건설사업관리 분야에서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류병화 사장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가 공동주최하는 건설기술대상은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건설엔지니어링 업계 종사자들의 공로를 치하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설기술의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설계 부문은 올해 준공 완료한 설계용역을 대상으로, 건설사업관리 부문은 준공되거나 공정율 50%를 넘는 건설사업관리용역에 참여한 건설기술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또한 토목설계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노명선 전무는 네팔 바르디바스(Bardibas) 이나루와(Inaruwa) 간 전기철도(139km) 구간을 성공적으로 설계, 건설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어 건설사업관리 분야 대상을 수상한 류병화 사장은 인천국제공항 3단계 제2여객터미널 건설공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품질·안전·공정을 적기 관리하고, 고난이도 공법을 적용해 성공적인 개항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5일 엘-타워(7층 그랜드홀,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되는 ‘건설기술관리의 날’ 행사에서 진행되며, 수상 내용은 우수 사례집으로 발간해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캐릭터 포스터 공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