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겨울방학 대비 기숙학원 현장 컨설팅과 함께 특별 소방단속

여한식 | 기사입력 2018/11/07 [08:04]

경기도, 겨울방학 대비 기숙학원 현장 컨설팅과 함께 특별 소방단속

여한식 | 입력 : 2018/11/07 [08:04]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수강생이 급증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기숙학원을 대상으로 특별 소방단속과 현장 컨설팅에 나선다.

 

도는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도내 기숙학원 2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특별단속에는 소방재난본부 소방사법팀 1개 반이 투입되고, 현장 컨설팅은 관할 119안전센터에서 담당하게 된다.

 

단속내용은 소방시설 폐쇄 및 차단 등 위법 행위, 피난 및 방화시설의 유지관리 실태, 기타 소방법령 위반 여부 등이다.

 

현장 컨설팅에서는 소방차량 진입을 막는 장애요인 확인, 건물 구조, 소방시설 현황과 관리실태 확인, 화재 취약요인 및 피난계획, 관계자 관리체계 개선 등 소방안전 지도를 통해 소방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기숙학원의 특성상 좁은 공간에 많은 학생들이 거주해 화재발생시 대형 인명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높다”면서 “단속과 컨설팅을 통해 사전 위험 요인을 없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위하준, '로맨스는 별책부록; 주연급 발탁 - 이나영&이종석과 호흡!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