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전국학생거북선창의탐구대회' 시상식 열어

이영관 | 기사입력 2018/11/11 [16:09]

'제14회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전국학생거북선창의탐구대회' 시상식 열어

이영관 | 입력 : 2018/11/11 [16:09]


'제14회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전국학생거북선창의탐구대회' 시상식이 지난 10일 파주 문산중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이 날 시상식에는 한국학교발명협회, 파주시와 수상자 및 가족, 학교 발명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파주시장상, 경기일보사장상, 특허청장상, 경기도교육감상, 해군참모총장상, 파주ㆍ고양ㆍ김포ㆍ안양과천ㆍ광주하남ㆍ의정부ㆍ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이 학생에게 수여됐다.

 

또한, 해군사관학교장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한국대학발명협회, 한국청소년발명재단, 아주대총장상, 두원공대총장상 등도 함께 시상했다.

 
영예의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및 해군참모총장상)은 ▲로봇창작거북선분야 이유찬(광희중) ▲탐구창작거북선분야 신연희(파주 청석초) ▲캐릭터디자인거북선분야 문서윤(도곡초)ㆍ박다은(천생중) ▲주제창작거북선분야 김서영(한수중) ▲창의융합거북선 김성준 외 6명(부천 양지초) ▲드론항공거북선분야 이준명 군(나산초) 등이 받았다.

 

이어 학교단체상은 DMZ 내 유일한 학교로 전교생(30명)이 모두 대회에 참석한 파주 대성동초등학교가 최우수학교로, 문산중학교가 특별상을 각각 받았으며, 수상자는 한국학교발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헌모 회장은 "세계 최초의 거북선은 조선 태종 때(1413년) 파주 임진강에서 성능시험을 거쳐 180년 후인 선조 때 이순신 장군에 의해 다시 만들어져 왜적을 물리친 임진강거북선"이라며 "거북선은 우리나라 3대 과학발명품이며, 학생들이 거북선을 통해 창의탐구정신을 길러 달라"고 당부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