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캐슬' 김병철-조재윤이 보여줄 온도차, 하지만 모두 '현실적인 캐릭터'

김금수 | 기사입력 2018/11/15 [09:40]

'SKY 캐슬' 김병철-조재윤이 보여줄 온도차, 하지만 모두 '현실적인 캐릭터'

김금수 | 입력 : 2018/11/15 [09:40]


‘SKY 캐슬’ 김병철과 조재윤이 차가움과 따뜻함, 그 온도차를 보여줄 예정이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현실적인 캐릭터'라고 설명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JTBC 새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에서 김병철은 로스쿨 교수 차민혁 역을, 조재윤은 정형외과 교수 우양우 역을 연기한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은 야망은 남들과 같지만, 성공하기 위해 선택하는 방법이 전혀 다른 두 명의 캐릭터를 맡은 것.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고 있는 김병철과 조재윤이 보여줄 온도차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상류층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지만 실상은 갖지 못한 것에 눈이 먼 가난한 사람”이라고 민혁에 대해 설명한 김병철. “그런 두 성향이 공존하고 충돌하는 점이 흥미로웠다”며 SKY 캐슬을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태생에 대한 뿌리 깊은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두 아들과 ‘한국의 케네디 家’를 만들고픈 열망에 차있는 민혁의 차가움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반면, 조재윤의 설명처럼 양우는 “가족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정적인 남편이자 아들 바보”라고. 주로 강한 이미지를 연기해온 조재윤이 SKY 캐슬에 사로잡힌 이유도 “양우는 착하고 순하면서도 어딘가 맹한 구석도 있는 따뜻한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민혁과 양우 사이에는 온도차뿐만 아니라 캐릭터가 주는 무게 차이도 다르게 느껴진다. 김병철과 조재윤의 설명에 따르면 민혁은 “무겁고 이기적이지만 그의 인생을 돌이켜보면 미워할 수만은 없는 아버지”이고, 양우는 가장 가볍고 경쾌한 캐릭터로, SKY 캐슬의 분위기메이커”를 담당할 예정이다.

 

얼핏 보면 정 반대의 길을 걷는 듯한 두 캐릭터들에게도 가장 명확한 공통분모가 있다. 모두가 잘난,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속에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 가정의 가장이자 직장인으로, 현실적인 캐릭터”라는 점이다.

 

김병철과 조재윤은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게 된 소감을 덧붙였다. “훌륭한 분들에게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는 김병철과 “내가 이런 훌륭한 배우들과 함께 연기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행복하고 큰 영광이다. 기쁘다는 말뿐 그 이상 무엇이 필요할까”라는 조재윤. 캐릭터 소화력은 물론, 배우들과의 케미까지 완벽한 두 배우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오는 11월 23일 JTBC 첫 방송 예정이다.(사진=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