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에서 취업준비도 진단 받아보세요!

서민성 | 기사입력 2018/11/19 [08:10]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에서 취업준비도 진단 받아보세요!

서민성 | 입력 : 2018/11/19 [08:10]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9일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에 ‘취업준비도 진단’, ‘이ㆍ전직준비도 진단’ 등 무료 진단 서비스를 새로 개설한다.

 

‘꿈날개’는 취업진단-교육-상담-이력서클리닉-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적성검사, 재직자를 위한 직장적응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개설되는 ‘취업준비도 진단’은 구직자의 취업준비 활동 수준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경력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다.

 

또한 ‘이ㆍ전직준비도 진단’ 서비스는 재직자의 직업전환 필요성, 심리적 상태 등을 종합 진단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신규 개설 진단 서비스를 받아 본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운영된 ▲취업가능성 진단 ▲직업선호도 검사 ▲직업역량진단 ▲창업적성검사 ▲창업역량진단 서비스는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진단 요인별 가이드 및 상세설명 제공, 진단요소 문항 개선이 이뤄진다.

 

아울러 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가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의 교육훈련 정보 서비스로 클릭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연계성도 강화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도 신규 진단 서비스를 연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꿈날개 진단서비스는 홈페이지 무료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학습지원센터(1600-3680),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1팀(031-270-9764)으로 문의하면 된다./서민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