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중소기업, 홍콩미용전에서 252만달러 규모 상담실적 성과

최동찬 | 기사입력 2018/11/21 [14:45]

용인 중소기업, 홍콩미용전에서 252만달러 규모 상담실적 성과

최동찬 | 입력 : 2018/11/21 [14:45]

 


용인시는 21일 ‘홍콩미용전’에서 용인지역 중소기업 5사를 파견해 총 134건에 252만 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홍콩 컨벤션&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린 홍콩미용전은 전세계 3천 개 이상의 화장품 관련 기업이 참여하고 8만3천여 명 이상의 바이어가 찾는 아시아, 태평양 최대 규모의 B2B전문 미용산업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립 틴트를 생산하는 ㈜그릿미. 천연 에센스 오일과 마스크팩을 제조하는 ㈜애드홈, 칼라 콘텍트렌즈 생산업체 ㈜뷰웰, 화장품 패키지 제조업체 필립산업㈜, 비만관리기 생산업체 ㈜엔피에이치글로벌 등 5개사가 참여했다.

 
이 중 ㈜애드홈의 천연화장품은 미국의 한 업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현장에서 5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중 한국 공장에서 추가 논의를 하기로 했다. 또 마스크팩에 큰 관심을 보이던 태국 바이어와는 3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도 시의 지원으로 전시회에 참여한 ㈜뷰웰은 지난해 인연을 맺은 바이어의 소개를 받아 레바논에 있는 한 업체와 4만 달러의 납품계약을 맺었다. 시는 향후 1년 이내에 이들 5개 기업에서 120만 달러 상당의 추가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처럼 내년에도 관내 우수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이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