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30명의 교감 대상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 처음 실시

배종석 | 기사입력 2018/11/28 [14:57]

경기도교육청, 30명의 교감 대상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 처음 실시

배종석 | 입력 : 2018/11/28 [14:57]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9일부터 오는 12월 21일까지 2개 권역에서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감이 학교 안에서 갈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를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했으며, 권역별로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이에 남부는 매주 목요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북부는 매주 금요일 북부청사에서 4시간씩 총 16시간이 진행되며, 한국갈등관리조정연구소 문용갑 대표가 진행한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갈등의 5가지 원리, ▲갈등관리의 프로세스, ▲갈등해소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강의와 그룹활동을 통해 활동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심리적 고통을 겪은 교원 45명을 대상으로 2회의 교원 치유 프로젝트를 실시한 결과, 이 중 90% 이상이 유익했다는 만족도 결과를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교민주화는 갈등이 없는 학교가 아니라 교육주체의 다양한 의견들이 표현되는 학교이며, 이 과정에서 갈등은 언제든지 유발될 수 있다”면서, “중요한 것은 이 갈등을 잘 조정하고 관리해서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