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8 트랜스지방 신규 안심 제과점' 9개소 선정

강금운 | 기사입력 2018/11/30 [18:19]

인천시, '2018 트랜스지방 신규 안심 제과점' 9개소 선정

강금운 | 입력 : 2018/11/30 [18:19]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0일 심장질환과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트랜스지방이 적게 함유된 제품을 판매하는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 9곳을 추가로 선정했다.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 사업은 지난 2010년에 도입돼 현재까지 81개소가 인증됐고, 지속적으로 대상업소가 늘어나고 있다.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 인증을 받으려면 기술교육을 이수하고, 트랜스지방 함량 및 평가 기준에 들어맞는 제품을 판매해야 한다. 트랜스 지방 안심제과점에 대해서는 인증 표지판, 유산지, 홍보 스티커 등을 교부해 인증된 업소에 대해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김석환 위생안전과장은 “인증업소에 대해선 매년 정기 재평가를 통해 인증 유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대기업 체인점 등에 밀려 고사 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동네 빵집부터 살아나야 골목상권이 되살아날 것이라며, 행정기관이 인증하는 동네 빵집이 새로운 빵을 개발하고 행정기관의 홍보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한다면, 전국적 판매망을 갖춘 대기업 빵집과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김성령, 50대의 시크한 공항 패션이 이 정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