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공무직 노조, 7일부터 "학교 비정규직 차별 철폐" 요구하며 총파업

배종석 | 기사입력 2018/12/05 [15:38]

경기교육공무직 노조, 7일부터 "학교 비정규직 차별 철폐" 요구하며 총파업

배종석 | 입력 : 2018/12/05 [15:38]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이하 경기교육공무직본부)가 오는 7일부터 학교에서 근무하는 급식 조리 종사원, 영양사, 특수지도사, 유치원방과후전담사 등 비정규직의 차별 철폐를 위해 총파업에 돌입한다.

 

일단 경기교육공무직본부는 이번 총파업에 총 3천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일부 학교의 급식과 방과후교실 등 운영에 차질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

 
5일 경기교육공무직본부는 성명서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비정규직 차별과 불성실한 교섭 태도 때문에 총파업에 나선다”면서 “직무수당 10만 원 지급, 교육청 임금 직접 지급, 유급휴일 확대 등 34조항에 이르는 노조 요구안에 대해 도교육청은 전 조항 수용 불가라는 입장”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지난 10월19일 1차 본교섭을 시작으로 실무교섭이 진행됐으나 이달 3일 조정이 결렬됐다"며 "조정위원에서도 도교육청은 단 한 개의 수정안도 받아들일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파업의 정당성을 주장했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공무원과 공무직과의 차이가 아니라 차별을 조장하고 있다"며 "공무직은 기본급이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하며 퇴직금 유형조차도 예산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근로자가 선택할 수 없도록 막았다. 아직도 다수의 직종이 무기계약직 전환 불가방침으로 고용불안에 떨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경기교육공무직본부는 ▲기형적인 월급제를 바로잡을 것 ▲방학 중 비근무자(급식실 근로자 등)의 생계대책을 마련할 것 ▲처우개선비 미지급 직종에 대한 지급 등을 요구하고 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