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어르신들 배움을 위해 '찾아가는 배움터' 수료식 개최

구숙영 | 기사입력 2018/12/06 [09:37]

의왕시, 어르신들 배움을 위해 '찾아가는 배움터' 수료식 개최

구숙영 | 입력 : 2018/12/06 [09:37]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찾아가는 배움터’수료식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배움터'는 문해교육사들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글과 산수, 미술, 생활 문해 등의 교육을 실시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날 행사는 올해 배움터 수료자 및 가족, 문해교육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웃음강사의 유쾌한 강연을 시작으로 수료자 전원이 학사모와 학사 가운을 입고 수여증을 수여받으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 교육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포은·까치·동백·현대모락산·내손주공·반도보라1단지 경로당 등 12개 경로당에서 9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2회씩 진행됐으며, 이중 출석일수가 70%이상 되는 어르신 62명이 정식으로 수료를 하게 됐다.

 

김상돈 시장은 “찾아가는 배움터는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집 근처 경로당에서 쉽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윤승아, 추운 날씨에도 변함없는 '동안 미모' 뽐내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