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학원,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에 1만2000여명 몰려

여한숙 | 기사입력 2018/12/09 [09:06]

대성학원,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에 1만2000여명 몰려

여한숙 | 입력 : 2018/12/09 [09:06]

 

대성학원 제공


대성학원은 8일 오후 2시 개최한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에 수험생과 학부모 등 1만2000여명이 대거 몰렸다.

 
올해는 불수능 여파로 대입 전략이 더욱 중요해지며 예약 신청도 쇄도했으며 참석자도 전년보다 크게 늘며 성황을 이뤘다.

 
이른 아침부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몰리며 좌석을 꽉 채웠으며, 입장하지 못한 사람들은 복도에 마련된 모니터를 통해 설명회를 경청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설명회장 밖에서는 입시자료집과 배치표를 받으려는 줄이 계속 이어졌다.

 
이 날 설명회 1부는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정시합격의 Key를 잡아라’는 주제로 지난 해 수시이월에 따른 경쟁률 추이와 추가합격 규모를 면밀히 분석해 지원 방향을 제시했다.

 
김찬휘 입시센터장은 “종이배치표로 정시 지원의 큰 윤곽을 정하고, 반드시 3개 이상의 온라인 합격예측서비스를 함께 비교하라”며 “소신, 불안 지원은 추가합격이 대량 발생하는 곳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소한 2년간의 추가합격 자료를 확인하고 작년과 군의 위치가 바뀐 학과를 조심하라”고 조언했다.

 
이어 2부는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2019 정시모집 최종 지원 전략’을 주제로 입시 현황 분석을 통한 지원 전략과 정시 지원 전 최종 점검 사항에 대해 강연했다.

 
이영덕 소장은 “정시 지원 전 ‘탐구영역 변환표준점수’, 수시에서 정시로 이월되는 인원을 포함한 ‘최종 모집인원’, ‘원서접수 마지막 날 경쟁률’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이번 정시모집의 주요 변수는 ‘수시모집 확대로 치열해진 정시모집 경쟁’, ‘탐구 영역의 영향력’, ‘모집 군에 따른 합격선 변화’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성학원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는 10일부터 대성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영상이 서비스되며, 자료집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여한숙 기자

김보라 18/12/10 [20:04] 수정 삭제  
  왜 외국 대학생들은 많고 우리 아이들은 자리가 없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