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쿠아펫랜드 투자유치 이행 위한 부속합의 체결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1/04 [19:28]

시흥시, 아쿠아펫랜드 투자유치 이행 위한 부속합의 체결

하기수 | 입력 : 2019/01/04 [19:28]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아쿠아펫랜드 심홍석 대표와 투자유치 양해각서의 후속이행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이 날 부속합의서 체결을 통해 시는 각종 심의 및 인·허가의 지원은 물론 아쿠아펫랜드가 관상어 생산유통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민간사업자인 ㈜아쿠아펫랜드는 입주를 희망하는 관내 영세업체에 대해 임대료를 감면하고 지역주민의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 상생을 실천하기로 했다. 

 

또한 시설 일부를 검역 및 연구 공간으로 제공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도 협조하며 공공성 확보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아쿠아펫랜드는 국내 최초·최대의 관상어 생산 유통단지다. 관상어 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2017년부터 정왕동 시화MTV 내 상업유통 2만3,345㎡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조성된다.

 

시 관계자는 “오는 2020년 조성이 완료되면 거북섬 해양레저 복합단지와 경기해양과학관과 함께 시흥 해양레저 관광벨트의 핵심시설로서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닥터 프리즈너' 권나라…정신과 의사 '한소금' 役, 남궁민과 첫 호흡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