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복지재단, 초대 대표이사 유해숙 교수 임명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1/06 [14:31]

인천복지재단, 초대 대표이사 유해숙 교수 임명

이창희 | 입력 : 2019/01/06 [14:31]


인천시는 6일 인천복지재단의 초대 대표이사로 유해숙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54)를 임명했다.
 

 
이번에 임명된 유 대표는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사회복지분야 전문가로 지역사회복지를 전공했으며, 거버넌스와 북한이탈주민을 연구했고, 최근에는 노인분야로 연구 활동을 넓혀왔다. 특히,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등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도 참여해 정책생산을 주도해왔다.

 

유 대표는 이론적인 논의에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사회복지 현장에 참여한 실천가로도 유명하다.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 인천시교육청 등은 물론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삼산종합사회복지관, 주안노인문화센터, 장애인시설 하늘채 등 사회복지 기관·시설·단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또한 유 대표는 인천의 사회복지 시민단체와 교육 및 정책관련 시민사회에도 폭넓게 참여해온 소통 전문가로 사회복지시민단체인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와 함께 시민교육과 대안정책을 위해 노력해 온 ‘사단법인 시민교육과 사회정책을 위한 마중물’의 창립을 주도했으며, 재단 이사장으로도 활동해왔다.

 

유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천복지재단이 ‘주민력에 기반한 당당하고 풍요로운 인천형 복지공동체’의 플랫폼으로써 초석을 다지겠다”며, “모든 힘이 주민으로부터 나온다는 점에서 시민교육과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주민력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의 권리의 자각과 소통을 통해 시민의 복지기준선을 보장하는 사회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구상을 밝혔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희애, 빛나는 카리스마 발산하는 '중년 여성의 매력'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