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광명시는 "특혜논란 일고 있는 광명2 뉴타운사업 조합을 고발하라"

광명2구역 일부 조합원들, 사업진행에 문제를 제기하며 연이어 집회 갖는 등 오히려 반발 확산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1/07 [16:33]

(2보)광명시는 "특혜논란 일고 있는 광명2 뉴타운사업 조합을 고발하라"

광명2구역 일부 조합원들, 사업진행에 문제를 제기하며 연이어 집회 갖는 등 오히려 반발 확산

배종석 | 입력 : 2019/01/07 [16:33]

광명2구역 조합원들이 7일 오후 2시 광명시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있다.


광명2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일명 뉴타운) 추진을 앞두고 조합원들의 반발이 수그러들지 않고 오히려 확산되는 등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7일 오후 2시 광명시청 정문 앞에서 광명2 뉴타운사업 일부 조합원들은 집회를 갖고 각종 불법과 탈법, 특혜의혹을 받고 있는 광명2구역 조합에 대해 고발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이들은 더민주당 백재현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집회를 갖는가 하면 광명사거리역에서도 시민들을 대상으로 연일 집회를 갖는 등 광명2구역 사업에 대한 문제점 알리기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 날 비대위는 "광명2구역의 경우 70%가 암반지대로 확인되고 있다"며 "이 때문에 암반파쇄비는 토사대비 무려 30배 금액이 증가, 토사공사비 20억이면 암반공사비는 600억 원에 이른다"고 주장했다.

 

또한 비대위는 "석면철거비 1억 원 짜리 공사를 30억 원에 계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가 하면 심지어 도로공사비는 99억 원에 불과한 데 200억 원으로 계약했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며 "허위사업비 101억 원은 누구의 손에 들어갈지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대위는 "분양 자격미달자에게 상가와 추가로 1주택을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시는 특혜분양 의혹을 받고 있는 광명2구역 조합을 고발해 철저하게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비대위 관계자는 "비대위 관계자들도 조합원이기 때문에 공사와 관련, 조합 측에 당연히 자료 공개를 요청할 수 있는데도 조합 측은 전혀 자료를 공개하거나 내놓지 않고 있다"며 "투명하지 못한 광명2구역 사업에 대해 시가 나서서 철저한 조사와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데 이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비대위 관계자는 "도대체 뉴타운 사업이 누구를 위한 사업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광명2구역 사업이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일부 조합원들이 반대에 참여하는 등 반발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합 관계자는 "이들은 비대위보다는 청산자들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주장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조사해 보고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비대위들의 주장에 대해 현재 시에서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조사결과를 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