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 베스트 간부 공무원에 '유대길 행정국장' 선정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1/07 [17:33]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 베스트 간부 공무원에 '유대길 행정국장' 선정

배종석 | 입력 : 2019/01/07 [17:33]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7일 베스트 간부 공무원으로 유대길 행정국장을 선정했다.

 
지난 2017년,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베스트 공무원을 선정한 이후 올해도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시·도교육청에서 유일하게 베스트 간부 공무원 선정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해 12월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실시했으며, 본청 6급(장학사 포함) 이하 하위직 공무원들(총 714명)이 간부 공무원(3급 실국장 이하 5급 팀장 이상, 총 172명)을 평가해 참 리더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베스트 공무원은 비전 제시, 조직 화합, 탁월한 업무 전문성,높은 청렴도, 솔선 수범 부문에서 다수의 높은 점수를 평가받은 사람을 선정한다.

 

이 가운데 베스트 간부 공무원으로 선정된 유대길 행정국장은 조직의 비전 제시, 탁월한 업무 전문성, 조직 화합, 솔선수범, 청렴도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대길 행정국장은 “공직생활에서 받았던 그 어떤 표창들보다, 후배 공무원들의 상향식 평가로 받은 이번 상이 가장 의미 있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유대길 행정국장 외에 김기서 교육1국장, 김승태 前 비서실장,신창승 행정관리담당관이 베스트 공무원 후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 관계자는 "베스트 간부 공무원 설문조사의 목적은 단순한 인기조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소통·협력하는 조직문화 정착과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있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 조직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