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상표 등록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1/08 [10:13]

안산시,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상표 등록

하기수 | 입력 : 2019/01/08 [10:13]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8일 시의 평생학습 브랜드구축을 위해 ‘삼삼오오 학습마실길거리학습관’(이하 길거리학습관)사업의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길거리학습관은 3명 이상이 5분 이내의 거리의 학습공간에서안산시민 누구나,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3A(Anyone, Always, Anywhere)를 기반으로 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사업이다.

 

길거리학습관은 지난 2017년 제1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38개소가 지정돼 있으며 일반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 뿐만 아니라 아파트학습관, 어울림(다문화)학습관, 지하철역 인근학습관 등 특화된 학습공간까지 확대 발굴해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길거리학습관의 상표등록은 이번 사업을 시 대표 평생교육브랜드로 발전시키고, 타 지역에서도 길거리학습관 모델이 좋은 사례가 됐으면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길거리학습관 뿐만 아니라 ‘청년 네트워크 사업’, ‘평생교육 포럼’, 학습의 기술 ‘배움 성장학교’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신규 기획해 추진한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닥터 프리즈너' 권나라…정신과 의사 '한소금' 役, 남궁민과 첫 호흡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