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올해부터 방학 없는 '아침 생활체육교실' 운영

이재성 | 기사입력 2019/01/08 [11:43]

구리시, 올해부터 방학 없는 '아침 생활체육교실' 운영

이재성 | 입력 : 2019/01/08 [11:43]

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8일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더욱 도모하기 위해 ‘아침 생활 체육 교실’을 연중 운영한다.

 

시는 그 동안 ‘아침 생활 체육 교실’을 3월부터 11월까지만 운영해왔다. 이로 인해 동절기 동안에도 생활 체육 수업을 받기 희망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높았으며, 이를 반영해 올해부터 에어로빅, 요가, 댄스 스포츠 등 8개 종목에 대해 방학 없는 수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3월부터는 인창도서관 대강당에서만 운영하던 에어로빅, 요가 수업을 시 체육관에서도 실시(3월부터 연중 운영), 교문동, 수택동 일대 주민들도 생활 근거지에서 생활 체육 교실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아침 생활 체육 교실 요가 수업을 수강하는 시민들은 “그 동안 겨울에는 운동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는데 방학 없이 하게 돼 겨울철에도 운동을 하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 모두가 생활 체육 활동에 참여해서 더욱 건강한 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시민 모두에게 ‘1인 1종목 스포츠 갖기’가 정착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지원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