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노영민 비서실장X강기정 정무수석X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발표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1/08 [16:57]

청와대, 노영민 비서실장X강기정 정무수석X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발표

배종석 | 입력 : 2019/01/08 [16:57]

비서실 개편을 발표하고 있는 임종석 비서실장(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의 영원한 비서실장인 노영민 주중국대사를 청와대 신임 비서실장으로 발탁하는 등 일부 수석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8일 임종석 비서실장은 마지막 브리핑으로 노영민 신임 비서실장, 강기정 신임 정무수석, 윤도한 신임 국민소통수석을 소개했다. 

 

신임 대통령비서실장인 노영민 주중국대사는 3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민주당 대변인, 국회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중소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간사,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을 역임했다.

 

신임 정무수석으로는 강기정 前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강기정 신임 정무수석은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 국회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 공동위원장 등을 역임한 3선 국회의원 출신이다. 

 

이어 신임 국민소통수석에는 윤도한 前 MBC 논설위원을 임명했다. 윤도한 신임 국민소통수석은 30여년 동안 통일, 외교, 사회, 문화, 국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방송기자 출신으로 늘 국민의 시각에서 보도를 해온 중견 언론인이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닥터 프리즈너' 권나라…정신과 의사 '한소금' 役, 남궁민과 첫 호흡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