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8회 이태석봉사상 시상식' 개최

세계 곳곳의 가난한 사람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이영신 | 기사입력 2019/01/09 [08:54]

부산시, '제8회 이태석봉사상 시상식' 개최

세계 곳곳의 가난한 사람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이영신 | 입력 : 2019/01/09 [08:54]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제8회 이태석봉사상' 시상식을 9일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사단법인 부산사람이태석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장호)가 주관하는 '제8회 이태석 봉사상' 수상자에는 권기정 씨(개발협력 협동조합 빙고 대표)가 선정됐다.

 

한양대학교 경영학과을 졸업하고 지난 2001년부터 13년 넘게 구호·개발 전문가로 활동해 온 귄기정 대표는 아프가니스탄, 르완다, 스리랑카, 파키스탄, 네팔. 에티오피아, 이집트, 아이티, 그리고 남수단 등지에서 전쟁과 질병, 빈곤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위해 긴급구호 및 지역개발 활동을 펼쳐왔다.

 

권기정 대표는 “10년 넘게 재난과 구호현장에서 활동하다 몇 년 전 한국으로 돌아와 가족과 친지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평범한 길을 걷고 있지 않기에 갖는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며 “여러 나라에서 생사고락을 함께 했던 많은 동료들과 아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태석 봉사상‘은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다 숨진 부산 출신 이태석 신부를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제정됐다. 봉사상 시상식 외에도 청소년 교육사업, 예술인 재능기부 음악회, 의료봉사 등 다양한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활동하며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