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용역근로자 161명 정규직 전환 합의

김낙현 | 기사입력 2019/01/14 [15:33]

인천시, 용역근로자 161명 정규직 전환 합의

김낙현 | 입력 : 2019/01/14 [15:33]

인천시 제공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1일 시 간접고용(용역)근로자들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해 청소 등 4개 직종 용역근로자 161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시에 간접 고용돼 종사하는 용역근로자는 올해 상반기 중에 전원 직접고용 형태로 정규직으로 전환 채용된다.

 

이번 전환대상자 161명은 직종별로는 청소직종 51명, 시설관리 45명, 경비 및 안내 등 65명이다. 근무처는 문화재과 19명, 경제자유구역청 91명, 수산자원연구소 3명, 시립박물관 24명, 미추홀도서관 16명, 월미공원사업소 8명이다.

 

특히 전환대상자는 전환 시점 기준 정년을 고려해 만 60세 미만으로 정하되, 고령자가 다수인 점, 고령친화직종임을 고려, 만 61세부터 만 65세 미만의 근로자는 65세까지 기간제로 고용을 보장하기로 했다.

 

또한 임금은 공무직 전환자는 공무직 임금체계를, 기간제는 생활임금을 적용하기로 했으며, 정규직 전환으로 인해 임금이 하락하는 일부 직종에 대해서는 전환 당해 연도에 한해 보전수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전환시기는 오는 4월 1일자로 전환 예정이다. 

 
이번 인천시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결정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난 해 3월 시 기간제 근로자 89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같은 해 8월에는 상수도 검침용역 근로자 185명에 대해 전환 합의한데 이어 추진한 것으로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를 구성, 수차례 실무자 협의를 거쳐 노‧사 합의에 이르렀다.

 
홍준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시는 모범적으로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감소에 노력해 왔으며, 지난 해 기간제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 완료하고, 상수도 검침용역원 정규직 전환에 합의한데 이어, 이번 청소 등 4개 직종 용역근로자에 대한 노‧사 협의도 원만하게 마무리 하게 됐다”며, “용역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최우선으로 해 실질적인 처우가 개선되는 방향에서 노력하겠다. 합의 이후 정규직 전환 채용 과정에서도 사용부서와 긴밀하게 협의해 잘 마무리 할 것”이라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