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단단히 뿔났다"-광화문서 궐기대회 열어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1/15 [18:00]

지역아동센터, "단단히 뿔났다"-광화문서 궐기대회 열어

여한식 | 입력 : 2019/01/15 [18:00]


지역아동센터 예산사태 해결을 위한 추경쟁취연대는 15일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600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지지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예산사태 해결을 위한 추경쟁취 궐기대회’를 열었다.

 
이 날 쟁취연대는 "그 동안 지역아동센터는 인건비·운영비 구분 없이 ‘기본운영비’ 항목으로 정부지원을 받으며 운영돼 왔다"며 "2019년 지역아동센터 기본운영비 지원예산은 최저임금 인상률 10.9%에도 불구하고 인상률이 2.5%에 그쳤다. 이로 인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비를 늘이기는 커녕 5% 삭감할 수밖에 없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직급과 근무기간에 맞는 급여는 고사하고 최저급여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비를 줄일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몰아간 보건복지부를 강력히 비판한다"며 "지역아동센터는 운영비 전액 지원 또는 인건비 지원 시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각 지역사회에서 아동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지역아동센터 운영을 악화시키면서 ‘복지 사각지대’, ‘저출산’ 운운하는 정부의 이중적 태도에 문제가 있다"며 "정부가 ‘지역아동센터 정상운영 불가’라는 예산사태의 책임을 통감하고, 추경확보 등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쟁취연대는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라'는 아동복지법을 정부가 나서서 위반하고 있다"며 "지역아동센터 정상화 약속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신고증 반납 등 강력한 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